본문 바로가기

급성 맹장염 수술 후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

급성 맹장염 수술 후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 

알아보자 :: 급성 맹장염 수술 후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

급성 맹장염 수술 후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

 

급성 맹장염은 매우 흔한 외과적 질환이며 급성 맹장염 수술의 회복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는데 하나는 칼날의 회복이고 다른 하나는 환자의 식이 회복입니다.

 

 

[빠른확인] 급성 맹장염은 수술 후 회복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? 

 

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.

 

급성 맹장염 수술 후 얼마나 지나면 회복이 가능합니까 

 

 

●  현재 우리는 모두 최소침습 수술을 하고 있으며 칼날에 감염될 확률도 비교적 적고 실밥을 뜯을 필요도 없으며 5-7일 정도면 상처가 아물 수 있습니다.

 

 

●  수술 후 23일째에는 점차적으로 반액체 식단으로 이행하고, 45일 이후에는 뚜렷한 복통이나 복부팽만 없이 일반 식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급성 맹장염 수술은 일주일 정도면 회복이 됩니다.

 

 

●  그러나 환자마다 병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의 난이도가 다르고 회복 시간이 다를 수 있으며, 상태가 비교적 심각한 환자의 경우 상처가 상대적으로 크므로 수술 후 회복이 자연히 길어질 수 있으므로 회복 기간 동안 잘 간호하고 상처를 위생적으로 깨끗하게 유지하며 감염을 일으키지 않아야 회복 시간이 길어지지 않습니다.

 

 

●  일반적으로 맹장염 수술 후 한 달에서 두 달 사이에 약간의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리고 점차적으로 부상 유착을 피하려면 하중을 받고 걸을 수 있습니다.

 

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:

 

급성맹장염의 증상

 

1. 복통

 

 

●  급성맹장염의 전형적인 증상은 중상복부 또는 배꼽 주변 통증이며, 몇 시간 후 복통이 전이되어 오른쪽 하복부에 고정됩니다.

 

2. 구토

 

 

●  초기에는 반사성 위경련으로 인한 오심과 구토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3. 발열

 

 

●  일반적으로 미열만 있고 오한이 없으며 화농성 맹장염은 일반적으로 38°C를 초과하지 않습니다.

 

 

●  고열은 맹장 괴저, 천공 또는 복막염에서 더 흔합니다.

 

 

●  이상 급성맹장염 수술 후 얼마나 회복이 가능한지에 대한 안내였습니다.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급성 맹장염 수술 후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이였습니다. 상기 내용이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...